‘초격차 영업법’ 독후감, 독서 감상문, 독서 리뷰 / 저자 이정식

‘초격차 영업법’ 

초격차영업업 책
<초격차영업업 책>

 

독후감, 독서 감상문, 독서 리뷰 / 저자 이정식

 

저자 이정식은 삼성전자의 영업사원으로 시작하여

상무 이사까지 30년을 오직 영업에만 재직하며 불황과 호황을 모두 경험했다.

국내 영업의 마케팅을 책임지는 마케팅 팀장과 전속유통팀장 시절

10조원 달성 전략수립과 실행에 직접 참여하였으며,

삼성전자 경영혁신대회에서 영업 혁신을 주제로 2년 연속 금상과 은상을 수상하여

삼성그룹 계열사 전체에 혁신 영업을 전파한 인물이다.

이 책의 제목인 ‘초격차’가 생소했는데 서문을 열어보자 의문이 바로 풀렸다

저자는 영업의 격차 수준을 ‘초격차 영업, 격차영업, 보합영업,

열세영업, 초열세 영업의 다섯 가지로 분류하고

그중 가장 큰 격차 수준을 ‘초격차’라고 하며 ‘

2위 업체가 도저히 따라올 수 없을 정도의 압도적인 차이의 영업’을 지칭하고 있다

 

성장, 장기 불황 속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그보다 더 멀리 나아가 경쟁자가따라잡을 수 없는

초격차가 나는 기업들만의 특별한 전략을 담은

초격차 영업법을 이 책에서 제시해 주고 있다

 

모두가 장사가 안된다 매출이 떨어진다 아우성일 지라도

그 중의 몇 기업들은 꾸준한 매출을 갖고 있었는데

그들의 현장 전략이 바로 초격차 영업법이었다.

경쟁자가 따라 잡을수 없는 초격차 영업을 해야 저성장 시대에 살아남을수 있다

책의 문구중 하나인데 동의하는 문장이다
가끔 광고문자나 이용하지 않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일시적인 판촉행사를 하는걸 보게되는데
전자는 낚시 식으로 필요한 고객이면 걸려라식의 단순한 촉진행사고
후자는 기존의 충성고객에겐 뭐지?!라는 느낌을 주는 프로모션

비용적인 문제를 보면
효과적인 방법인가 라고 생각하게 되는 부분이었다

영업사원이 알아야할 세가지 원칙

 

1. 중요한 목표는 '판매'가 아니라 고객확보 그리고 유지!

 

2. 판매하는것과 고객이 구매를 하도록 돕는건 다르다!

 

3.고객은 사는건 좋아하지만, 판매당하는건 싫어한다!

위의 세가지주제는
영업사원 뿐만 아니라 회사의 마케팅이나

영업전략에 있어서도 중요한 부분인것 같다.

다 알고 있을지라도 형태를 만들어내기 어려운 것들이 있다

그러한 내용들을 실체화 시키는 작업을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서

기업간의 격차가 벌어지는데 그의 예시가 아주 상세히 담겨있다.

보통 책을 읽으면 말로 하는건 알겠는데 어떻게 실행해야하는지 의문이 드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에서는 예시가 다양하게 파란글씨로 쓰여있어서 구체화 시키는데에 도움을 준다.

어려운 내용이나 글로만 나열하기 조금 아쉬운 부분들을 그래프로 포현하여 이해를 돕고있다

단순 영업이아닌 좀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영업을 해야하는 이유와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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